본문 바로가기
맛집

[광명 밤일마을 맛집] - 생선명가 거북명태

by 어제보다나은꼼이맘 2021. 8. 16.
반응형

안녕하세요 꼼이맘입니다.
출산하고 처음으로 꼼이와 외식을 하였답니다!

확진자가 많아지기 전에 다녀왔는데 다시 확진자가 많아지네요.
오랜만에 외식이었는데 이 뒤로도 외식은 없네요.



생선명가 거북명태 -본점

경기 광명시 범안로 856

 

영업시간

매일 10:30 ~ 22:00 (LAST ORDER 9:00)

일요일 10:30 ~ 22:00 (LAST ORDER 8:30)

 

 

광명 밤일마을을 지나가다 보면
눈에 띄는 "생선명가 거북명태"
외관도 가게 상호명처럼 거북선으로 되어있답니다.

지나갈 때 보면 항상 주차되어 있는 차가 많았는데

애매한 시간에 가서 그런지 차가 많지 않더라고요.

 

오후 3시 30분쯤 방문하였답니다.

 

 

메뉴판입니다
명태조림이 대표 메뉴이지만
생선구이 갑오징어 조림 등 다른 메뉴들도 다양하게 있답니다.

 

제가 선택한 메뉴는


명태조림 소   31,000원
공깃밥 2개   2,000원

 

점심특선 메뉴도 있네요!
오후 3시까지
명태조림 정식과 생선구이정식이 되네요.

명태조림 정식은 2인 이상 가능하니 

혹시 혼자 가게 되면 생선구이정식도 괜찮을 거 같아요!


저희는 사람 많은 시간을 피하려고 애매한 시간에 갔더니
점심특선은 먹지 못했네요.
미리 알았다면 좀 일찍 갔었을 텐데

조금 아쉬웠답니다.

 

 

생선명가 거북명태 반찬들

미역 냉국은 거의 바로 주고
반찬들은 명태조림이 나올 때 같이 나왔답니다.


명태조림에 필수인 삶은 콩나물과 마른김을 비롯하여
다른 반찬들까지

반찬도 다양하게 준답니다.

 

 

모자란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답니다.
명태조림에 콩나물이랑 김이랑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는데
필요한 만큼 먹을 수 있으니 더 좋은 거 같아요.

 

 

명태조림이 나왔습니다.

명태조림 "소" 사이즈는 명태 3마리가 들어있습니다.

둘이서 진짜 엄청 배부르게 먹을 수 있고

3명이 먹어도 충분한 양입니다.

 

제가 좋아하는 떡까지 있어서 더 좋네요.

 

명태조림 한상차림입니다.

지금 포스팅하면서도 너무 먹고 싶네요.

양념이 맛있어서 

양념을 밥에만 비벼먹어도 맛있답니다.

 

명태조림 맛있게 먹는 법도 테이블에 적혀있답니다.

[명태조림 맛있게 드시는 방법]

 

돌김 한 장위에 밥 한 숟가락 넣고

양념을 듬뿍 바른 명태살을 올려

조림 안에 고추와 콩나물을 함께 싸서 드시면 맛있습니다.

 

* 매운맛을 위해 어떠한 화학첨가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.

*생고추의 양으로 매운맛 조절, 생고추의 상쾌한 매콤함을 즐겨보세요.

 

 

위에 방법대로 쌈을 싸서 먹었답니다.

진짜 꿀 조합이네요!

고추가 신의 한 수인 거 같아요.

고추랑은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!

 

양념 안에는 고추가 많이 없어서

반찬으로 준 고추간장? 에 있는 고추를 같이 싸 먹었답니다.

 

 

 

다른 날 포장해와서 또 먹었답니다.
포장은 김하고 삶은 콩나물만 주네요.
이번에도 명태조림 "소"로 주문하였답니다.

 

포장도 가능하니 사람 많은 시간에는 포장해와서 집에서 먹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!

포장해 온 명태조림도 너무 맛있었답니다.

 

맛있는 저녁 드세요! 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